디트뉴스24 – 물방울 레이저 도입…“치과, 아프지 않은 진료가 중요”

디트뉴스24 – 물방울 레이저 도입…“치과, 아프지 않은 진료가 중요”

서구 둔산동 대전시청 옆에 위치한 램브란트 최과는 임플란트 및 치주질환 전문치료 병원이다. 300평 규모의 진료공간에 20 유니트를 갖추고 있으며 4명의 원장과 13명의 치위생사 등 총 26명의 스태프가 활동한다. 또한 물방울 레이저 및 CT촬영장비등 최고의 장비를 사용하고 치기공실까지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04년 중부권 최초로 물방울 레이저를 도입한 임플란트 시술로 치과가 두려운 환자들에게 큰 환영을 받았다.

물방울 레이저는 에너지를 흡수한 물방울로 치아나 잇몸을 절삭 치료하는 방법으로 충치, 치주질환, 잇몸성형 등 다앙하게 이용된다. 통증이 적어 치과 마취가 쉽지 않은 환자들에게 적합한 치료방법으로 각광받으며 현재에는 일반화된 치료 방법이다.
아프지 않은 치과진료 아는 만큼 보인다

권주홍 램브란트 원장은 램브란트 치과의 장점에 대해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것처럼 항상 세미나를 통해 공부하고 끊임없이 노력을 한다”고 설명했다.

권 원장은 기회 있을 때 마다 세미나에 참석해 환자의 고통을 덜고 효과적인 새로운 진료방법과 장비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한다는 것이다. 환자가 편안하고 아프지 않게 진료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중부권 최초로 물방울 레이저를 도입했고 정확한 진료를 위해 CT촬영기기기를 고가의 도입했으며 수술을 위한 1억원 상당의 조명기기를 도입하는데 주저함이 없었다는 것이다.

권 원장은 “일반인들은 통증 때문에 치과진료에 대한 공포를 갖고 있다” 며 “어떻게 하면 환자들이 편안하고 아프지 않게 치료를 하는데 최선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시술방법으로 물방울 레이저 및 수면 임플란트이다. 수면 임플란트는 수면 내시경처럼 마취를 통해 가수면 상태에서 편안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임플란트 재질과 시술방법의 획기적인 변화

최근 임플란트 시술은 시술 재료가 TV광고가 나올 만큼 일반화되고 대중화 됐다. 램브란트 치과는 최근 경향에 따른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을 하고 있다. 레이저, 수면, 즉시, 무치악, 임플란트형 틀니, 원데이 임플란트 등 환자의 상태와 목적에 맞는 임플란트 시술을 제공하고 있다.

권 원장은 “시행착오와 경험을 통해 최근 임플란트는 재질과 시술방법이 발전됐다” 며 “잇몸을 절개하는 면적이 과거보다 줄었고 수술기구가 발전해 통증이 적다”고 소개 했다.
둔산동 시청옆에 위치한 램브란트 치과는 편안한 대기실, 환자를 위한 쾌적한 진료실을 갖춰 놓고 있다.

환자가 인정해야 참다운 의사

램브란트 치과병원은 중부권 최고의 임플란트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축적된 임플란트 시술경험을 토대로 주치의 제도를 두고 있으며 시술한 임플란트에 대해 10년 보증제를 적용하며 우사한 재질과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VIP 진료실을 운영하고 수술 후 귀가 서비스 및 24시간 응급전화를 제공하고 있다.

권 원장은 “치과의사는 환자가 인정하는 참다운 의사가 되어야 한다” 며 “환자 개인개인에게 양심적으로 내 부모와 가족이라는 마음 가짐으로 치료에 임한다”고 말했다.

권 원장은 앞으로 계획에 대해 “대전중부권에서 최고의 임플란트 전문치과로 확실히 자리잡아 환자들에게 인정받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 며 “병원이 성장한 만큼 의료봉사와 독거노인 돕기를 위해 사회에 환원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권주홍 원장은 충남고, 원광대 치대를 졸업했으며 미국 하버드 치과대학 임플란트 ITI 과정을 수료하고 일본 임플란트학회 과정을 연수했다. 현재는 원광대 치대 외래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램브란트 치과 : 042-484-2275